오늘은 우엉 보관법과 우엉 효능 그리고 좋은 우엉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여러가지 매체를 통해서 우엉차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소개가 되면서 우엉의 효능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엉은 물에 놓고 끓여서 가볍게 마시는 우엉차로 마시거나 장아찌, 우엉조림, 김밥에 들어가는 재료로 우리에게 친숙한 채소입니다.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매력적인 뿌리채소 우엉 보관법, 효능, 구매요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영 효능


우엉 보관법, 효능 그리고 좋은 우엉은?우엉 보관법, 효능 그리고 좋은 우엉은?


우엉은 신장기능을 강화시켜주는데요, 그 이유는 우엉에는 당질의 일종인 이눌린이 풍부해서 신장 기능을 높여줍니다. 냉증이 있어서 소변을 자주 보거나 오줌이 잘 배출되지 않아서 요도에 세균이 번식해서 요도염이나 방광염, 부종을 동반하는 경우, 신장염으로 진행될 위험이 있는 경우에도 우엉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과거에는 우엉음 소염제로 사용하기도 했는데요 이는 떫은맛을 내게 하는 탄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강력한 항균과 더불어 소염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탄닌은 소염/항균작용으로 인해서 면역력 강화는 물론이고 두드러기나 습진, 아토피와 같은 피부질환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우엉에 있는 이눌린이라는 성분은 장내에 유익균을 크게 활성화시켜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이것은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도 좋은 영향을 주며 우엉 속에 사포닌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서 피지의 과잉분비를 억제해서 피부 노화를 방지합니다.


마지막 우영 효능으로 우엉을 잘랐을 때 나오는 끈적거리는 리그닌이라는 성분은 장의 기능을 향상시키는데요, 불용성 식이섬유로 장내 발암물질을 흡착해서 체외로 배출시켜주며 혈관을 청소해서 혈액순환을 개선해주고 손과 발이 따뜻해지는데 도움을 줍니다.



우엉 보관법 그리고 좋은 우엉 고르기


우엉을 고를 때는 줄기가 곧고 껍질에 흠이 없는 매끈한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너무 건조하지 않는 것을 선택해야 하며 수염뿌리나 혹이 없고 잘랐을 때 부드러운 것이 좋습니다. 우엉 껍질은 까칠까칠한 솔로 문지르거나 칼등으로 긁어 내리면서 손질하고 거친 섬유질을 연하게 하기 위해서 연필을 깎듯 써는 것이 좋습니다. 


0123456


우엉 보관법은 우엉은 건조해지면 상품 가치가 떨어지기 때문에 수분을 지켜주는 보관이 매우 중요한데, 바람이 들지 않고 건조하지 않은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소량의 경우는 이틀 정도 말렸다가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우엉 보관법, 효능 그리고 좋은 우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욕억제방법 4가지  (0) 2015.10.05
속이 미식거릴때, 왜?  (0) 2015.10.01
성장판 위치, 닫히는 시기는 언제?  (0) 2015.09.26
족저근막염 원인과 증상, 발바닥 안쪽 통증  (0) 2015.09.25
옥시토신이란?  (0) 2015.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