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집에서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윈도우 OS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아직도 관공서와 같은 공공기관이나 일부 회사에서는 윈도우XP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제 윈도우7도 서비스기간이 얼마남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으며 이른시간에 윈도우10도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저는 윈도우8과 8.1은 건너뛰고 추후에 윈도우10이 출시가 되면 사용하려고 합니다.

아직까지 저에게는 윈도우 7 버전이 익숙합니다.


이번에는 간단하게 윈도우7 컴퓨터의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으니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너무 간단해서 뭐라고 하실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일단 바탕화면에 보통 "내 컴퓨터"라는 이름의 아이콘이 있을껍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메뉴를 확인해봅니다.

맨 마지막 줄에 "속성(R)"을 클릭합니다.



그렇다면 현재 여러분이 사용하는 컴퓨터의 기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windows 7 ultimate K를 사용하며 셀러론 CPU에 램은 4GB입니다.

이 화면에서 컴퓨터 이름과 정품인증이 되었는지 아닌지도 확인이 가능하며 좌측 메뉴중에 하단을 살펴보면 윈도우 업데이트에 관한 항목도 클릭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어렵지 않죠? 

게임을 하기전에 가끔 컴퓨터 사양을 확인할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지금 제 컴퓨터 사양으로는 제가 좋아하는 여러가지 게임을 즐기기에는 많이 부족하죠.


2015/02/24 - [생활과 문화] - 아마존이 3월이 우리나라에 착륙


2015/02/09 - [강소기업탐방] - 위비스 강소기업 기업 소개


간단하게 윈도우7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도 쉽고 간단하게 컴퓨터를 사용하는 방법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