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이 안좋을때 증상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신장의 경우 다른 장기와는 다르게 자각증상이 매우 늦은 장기라고 합니다. 신장이 안좋아서 증상이 나타나 병원을 방문하는 경우 대부분 병증이 깊어진 경우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신장이 안좋을때 증상 대표적인 12가지는 무엇일까요?


1. 식욕감퇴와 함께 빈혈, 소화불량, 구토와 같은 위장관계 이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납니다.

2. 소변에 거품이 많이 섞여 나옵니다.

3. 몸이 가렵고 피부가 건조해집니다.

4. 얼굴과 눈 주변, 다리가 잘 붓습니다.

5. 만성피로, 수면장애, 무기력증, 정서불안, 기억력 저하, 두통과 같은 신경계증상이 나타납니다.

6. 출혈이 생기면 지혈이 잘 되지 않습니다.

7. 야간에 소변을 보러가는 횟수가 다소 많은편입니다.

8. 근육쇠약과 관절이상이 발생합니다.

9.급격한 체중 증가 및 감소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10. 하루 소변량이 500ml미만으로 매우 적습니다.

11. 소변에 피가 섞여 나오는 혈뇨 증상이 있습니다.

12. 소변의 색이 탁하고 냄새가 심하게 납니다.



신장의 경우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물로부터 노폐물과 수분을 배설하는 기능을 가진 기관입니다. 하지만 신장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노폐물이 우리 몸에서 충분하게 배설되지 못하고 혈액속에 노폐물이 쌓이게 되어서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장이 좋지 않은 환자의 경우 건강유지와 신장기능회복을 위해서 올바른 영양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장이 나빠지기 전에 미리미리 영양소 섭취를 골고루 하며 열량을 충분히 섭취하여 영양부족으로 인해서 신장질환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선의 주의 방법입니다.



신장질환의 치료의 경우 신장기능이 나빠지는 속도를 최소한으로 줄여야 하며 요독증상을 최소화하는 약물 보존요법을 1차적으로 치료합니다. 



보존요법은 신장기능 감소로 생길 수 있는 여러가지 합병증을 식사요법이나 약물을 통해서 도와주는 것을 말하는데 만성 신장질환의 초중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장기능이 이미 많이 떨어진 경우에는 이식이나 투석과 같은 신대체요법이 필요합니다. 



신장이 안좋을때 증상 대표적인 12가지를 위에 적어놓았는데요, 신장질환이 의심이 되는 경우 간단한 소변 검사를 통해서 조기에 발견이 가능합니다. 



만약 오늘 제가 알려드린 신장에 이상증상이 있다고 의심이 될 경우 즉시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의 후 소변검사를 통해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정밀 검진을 받길 권해드립니다. 


2015/03/01 - [건강] - 다리 떨림, 저린 증상 무엇이 문제일까?


2015/03/01 - [건강] - 암 위험 줄이는 방법 5가지 무엇이 있나?


2015/02/11 - [건강] -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5가지 체크!!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양적으로 균형이 잡힌 식사와 수면부족이나 과로가 있지 않도록 유의해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여러분의 신장질환을 예방하는데 가장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