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석 연휴에 음식을 드시고 나서 자신도 모르는 이유로 속이 미식거릴때가 있지 않았나요? 속이 미식거리거나 불편한 증세가 심할 경우에는 구토가 날 수도 있는데요, 속이 미식거리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상생활 중에서 속이 미식거릴때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1. 과음했을경우

이번 추석연휴에도 마찬가지겠지만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 술을 과하게 먹게 되면 다음 날 아침 속이 미식거리거나 울렁거리고 머리가 지끈지끈 아픈 경험이 있을텐데요, 술을 먹으면 다음 날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속이 미실거릴때는 술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술을 마시고 속이 좋지 않다면 꿀물이나 물, 콩나물국 등을 챙겨 드시면 속이 좋습니다.



2. 식중독에 걸렸을때

요즘과 같은 계절은 아니지만 무더운 여름에는 식중독에 쉽게 걸릴 수 있는데요, 오래되거나 상한 음식을 먹게되면 노로바이러스가 우리 몸속에 들어와서 위와 장에 염증을 일으키면서 식중독이 발생합니다.

식중독에 걸리게 되면 속이 미식거리며 구토나 설사,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만약 지속적으로 식중독 증세가 나타나게되면 병원을 내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임신했을 때

여성분들이 임신을 했을 경우 속이 미식거리는 이유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임신을 하면 입덧증세로 인해서 속이 미식거리는 느낌을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임산부들이 상큰하고 신맛이 나는 과일을 많이 찾습니다. 그래서 결혼한 여성분들중에서 특별한 이유가 없이 속이 미식거릴때는 임신이 아닌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분들중에서 특별한 이유가 없이 속이 미식거릴때는 임신이 아닌지 체크여성분들중에서 특별한 이유가 없이 속이 미식거릴때는 임신이 아닌지 체크



4. 위장병

속이 자주 미식거리거나 메스꺼운 증세가 나타난다면 위염이나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등의 위장병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위장점막에 상처나 염막이 생기면 속이 미식거리거나 더부룩해지며 속쓰림, 복부팽만감, 트림, 명치 통증 등의 각종 증세들이 나타납니다. 위장병으로 인해서 속이 지속적으로 좋지 않다면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길 바라며 참고로 위장병에 좋은 음식으로는 양배추가 있으며 양배추를 섭취하면 위장점막의 염증과 상처를 치료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5.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 식도염이란 위액이 역류해서 발병하는 병인데요, 속이 미식거리는 원인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잦은 트림과 설사, 가슴쓰림과 통증 등의 증세가 나타납니다. 역류성 식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과식을 피해야하며 기름지거나 맵고 짠 음식들은 자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휴식과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생활, 운동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좋으며 비만인 분들은 적절한 운동을 통해서 체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6. 체했을 때

마지막으로 속이 미식거릴때는 바로 속이 체했을 때입니다.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 설사와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증상이 약하다면 근처 약국에가서 상담을 받아보아도 됩니다.



오늘은 일상생활속에서 속이 미식거릴때를 알아보았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속이 좋지 않다거나 미식거린다면 위에서 열거한 사례중 어디에 해당되는지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