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발이 차가운 이유 정확한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 우리 몸의 가장 아래에 위치해있죠. 하루 종일 여러분의 체중을 견디면서 시달리는 발은 언제나 신음하고 있지만 크게 관심을 가지는 사람은 별로 없죠.


발이 차가운 이유 정확한 원인은?


오늘은 "발이 차가운 이유 정확한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자신의 발이 보내는 신호에 귀를 기울여 관심을 가져보도록 합시다.



장시간 서서 일을 하는 사람이나 많이 걷는 사람의 발은 우리가 생각하는 그 이상으로 지쳐서 피곤한 상태입니다. 맞지 않는 신발이나 몸에 꽉 끼는 바지를 즐겨 입는 사람은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죠. 이로 인해서 발이 차갑게 되는 냉증을 불러오며 엉덩이와 허벅지, 종아리 등은 항상 퉁퉁 붓고 군살이 붙는 부작용으로 인해서 여러분들의 건강과 미용을 모두 놓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 이쁘게 보이려고 스키니 진과 하이힐로 인한 혹사는 발과 종아리 골반 등의 변형이나 통증을 발생시켜서 심각한 질병을 발생시킵니다. 발과 종아리 등의 변형과 통증은 다리와 골반, 척추에 까지 영향을 미쳐서 목 디스크와 허리 디스크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여성분들 얼굴에 기울이는 노력을 발에 1/10만 투자해보세요.


발 건강의 중요성


발은 26개의 뼈와 32개의 관절 그리고 94개의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제 2의 심장이라고 불리죠. 우리 몸에는 총 50여개의 모세혈관이 존재하는데 그 중에서 60%는 발에 집중돼 있습니다. 그리고 발에 있는 이 모세혈관들이 우리 몸의 각 장기들과 연결돼 있어서 온 몸의 축소판이라고 불릴 만큼 발 건강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항상 발의 피로를 풀어주고 건강하게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발은 우리 심장과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곳이라 혈액 순환이 좋지 않습니다. 특히나 하이힐이나 스키니 진 등은 혈액의 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발이 얼음장처럼 차가워지고 뒤꿈치가 갈라지는 등의 증상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멋을 위해서 스키니 진과 하이힐을 포기할 수 없다? 그렇다면 평소에 다리와 발의 관리는 필수입니다.



발이 차가운 이유,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


건강한 발을 위해서는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죠, 특히 발이 차가운 사람이라면 수면양말 등을 이용해서 발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좀 더 관리를 해주고 싶은 분들은 정기적으로 족욕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따뜻한 물에 20여분 정도 발을 담그고 있으면 혈액순환을 도와서 발의 피로가 저절로 풀리는 것은 물론이오 몸 안의 노폐물과 발의 독소 제거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족욕을 하고 나서 발을 차갑게 하지 않고 일정시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도 좋으며 수시로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발 마사지는 침 치료와 비슷한 효과가 있는데요, 뭉친 근육이 풀리는 것은 물론이고 각종 장기와 연결된 부위를 자극해서 전체적인 건강관리에도 매우 좋습니다. 특히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호르몬 샘을 자극해서 내분비 기능을 왕성하게 해주는데요, 강력한 엔돌핀을 만들어내서 통증을 완화하는데 매우 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그런데 사실 이러저리 바쁜 현대인들에게 발마사지나 족욕은 부지런하지 않으면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쉽지 않죠. 특히 족욕의 경우 매일 욕실이나 거실에 뜨거운 물을 준비해서 20분동안 기다리는 것은 매우 귀찮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발 건강의 중요성을 아는 분들은 조금 부지런하게 발 관리를 잘 하시더라구요. 오늘은 "발이 차가운 이유 정확한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 발 건강관리 철저하게 합시다.